카테고리 없음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9회 줄거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8. 16. 11:51

엄순구(오만석)가 당한 사기가 백일홍(김금순)의 계획이었다니! 순구는 정말 춤만 췄을 뿐이지만, 복만흠(고두심)에게 알려지는 것이 싫어 23억 복권을 건넸고, 일홍은 순구가 약속을 지켰음에도 오해할 만한 사진들을 만흠에게 보냈습니다.

이 일로 배신감을 느낀 만흠은 순구에게 모진 말들을 쏟아냈고, 결국 다른 가족들의 아픔을 마음으로 잡아주곤 했던 순구가 쫓겨나듯 집을 나오게 되었죠.

그리고 자신이 만흠에게 건넨 복권을 일홍이 갖고 있는 것을 보고 놀란 도다해(천우희)는 복귀주(장기용)에게도 상황을 알렸고, 일홍이 만흠에게 접근하자 경고의 메시지를 날렸습니다.

일홍과 다해의 팽팽한 기싸움. 다해는 복권 당첨금으로 일홍을 떠날 수 있었지만, 일홍이 불쌍해 그러지 않았다고 말했는데요.

자신을 잡아둘 방법이 숨통 틀어쥐는 것 밖에 없다고 믿는 게 딱해서, 죽은 딸이 얼마나 가슴에 맺혔으면 자신을 옆에 두려 했을까 라며 일홍을 자극하더니 "같이 있으려고 찍어누른 게 아니라 그냥 날 밟고 싶었던 거네. 엄마가 원하는 게 그거면 나도 엄마 딸 안 해"라는 경고의 말로 일홍을 당황시켰는데, 이 말을 들은 일홍이 만흠을 두고 협박하자 다해는 복 씨 패밀리에게 손대면 일홍에게서 배운 방법들로 더 잔인하게 갚아준다면서 두려워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홍의 유일한 약점은 먼저 보낸 딸. 그리고 다해는 이 사실을 만흠에게 전해 기선제압을 해야 한다고 했는데, 일홍의 찜질방에서 일어난 만흠은 일홍의 딸이 살아있는 예지몽을 꿨다고 말했고, 일홍은 사기에 도가 튼 사람이라 수를 간파한 듯 했지만, 한편으론 믿고 싶어 하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9회에서 가장 중심이 된 사람은 복이나(박소이)였는데요. 귀주가 다해에게 직진할 때 설렘을 주긴 했지만, 이나를 너무 챙기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곤 했는데, 귀주는 부족한 아빠가 맞지만, 그래도 어제는 이나에게 진심이 전달되고, 이나의 숨겨진 아픔과 비밀까지 알게 돼서 관계회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이나는 고혜림(김수인)으로 인해 학교 창고에 갇혔고, 밤이 되도록 나오지 못했는데요. 수업에 불참했다는 담임교사의 전화에 이나를 찾아나선 귀주는 다해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귀주는 정말 이나에 대해 아는 게 하나도 없었던.

오히려 이나를 미행하고 다녔던 노형태(최광록) 덕분에 이나가 좋아하는 음료, 자주 가는 장소 등을 알게 되었고, 이나를 찾았을 때도 다그치기만 해서 이나가 자리를 뜨기까지 했는데, 이때 도움을 준 건 다해였죠.

 

다해는 화장실에 간 이나를 쫓아가 자신도 과거에 투명인간이었다고 말했는데요. 고등학교 때 이나와 똑같이 갇혔던 상황을 얘기하며 "투명한 줄 알았던 나에게도 색이 있더라. 확실한 건 너한테도 있어. 불길을 뚫고 널 찾아줄 사람. 널 찾아오는 사람 너무 두려워하지 마"라며 조언했고, 귀주에게도 "다그치지 말고 눈만 보라"고 귀뜸해 주었습니다.

공원으로 장소를 옮긴 귀주는 이나가 좋아하는 음료를 건넸는데, 이나는 속상한 마음에 거절을 하다가 음료를 쏟았고, 이때 처음으로 귀주의 눈을 읽게 되었죠.

혹시나 자신을 원망하는 말이 들리진 않을까 걱정했던 이나의 생각과 달리 "미안해. 너 혼자 둬서. 무서웠지? 많이 외로웠지? 지금이라도 같이 있고 싶어. 아빠도 어색해, 모르겠고. 그래도 노력할게. 지금부터라도 너하고 같이 시간을 보낼거야"라는 따뜻한 말을 듣게 되었고,

"네가 태어난 날 그 시간도 꼭 되찾을 거야. 너를 처음 품에 안은 그 시간은 아빠 인생의 최고의 시간이니까"라는 말도 들었는데, 이에 대해 이나가 "최악의 시간이겠지"라고 반응하면서 귀주도 이나의 초능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나가 자신의 초능력을 그토록 싫어했던 이유. 저는 이 장면이 너무 슬퍼서 눈물을 쏟았는데, 과거 귀주의 가족이 차를 타고 가던 당시 귀주는 의지와 상관없이 과거로 떠났고, 그걸 본 이나의 엄마는 속상함에 본의 아니게 이나를 원망했는데, 백미러로 엄마의 눈을 본 이나가 이 생각을 잃었고, 엄마에게 "내가 태어난 게 잘못인 거야?"라고 물으면서 당황한 엄마가 운전에 집중하지 못하다 사고가 난 것이었는데요.

이 일로 이나는 죄책감을 가졌고, 귀주에게 "아빠를 잡아 먹은 시간이 결국 엄마까지 잡아먹었으니까. 괴물같은 내가"라며 그동안 초능력을 숨긴 이유를 얘기했는데, 이 아픔을 혼자 간직하며 스스로를 원망하고 살았던 이나가 너무 안타까웠고, 매년 생일때마다 받은 귀주의 토끼인형 선물을 왜 싫어했는지도 이해가 됐습니다. 이나가 원했던 건 아빠였지, 아빠 대신이 아니었으니까요. 과거 토끼인형이 자신을 지켜주지도 못했고.

 

이나가 의도한 건 아니었지만, 자신의 탓으로 느낄 수 있는 교통사고로 엄마를 떠나보냈고, 이후 귀주는 자신의 아픔에 싸여 이나를 챙기지 못했을 뿐더러 다른 가족들도 이나에게 소홀했죠. 심지어 만흠은 이나가 초능력이 없다면서 괜한 의심까지 하며 무시하기 일쑤였으니 이나는 휴대폰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을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사람을 만나 친해지는 사회성을 기를 수도 없었고, 혹시 눈을 읽었다가 과거와 같은 상황이 벌어질까 두려움도 컸을텐데, 다해를 만나고 사람들의 눈을 읽기 시작하면서 즐거움을 얻기도, 상처를 받기도 했죠.

그래도 이번에 귀주의 눈을 읽으면서 오해도 풀었고, 귀주에게 자전거를 배우며 처음으로 행복한 부녀의 시간을 갖기도 했는데, 우연히 만난 한준우(문우진)에게 좋아한다고 마음까지 고백했으니 우리 이나~ 이제 꽃길만 걷기를.

근데 이런 기쁜 상황 속에 만흠이 귀주가 죽는 예지몽을 꿔서 불안감을 안겼는데, 10회 예고를 보니 다해가 죽은 듯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나의 위험을 알리러 온 미래의 귀주 표정이 슬펐던 게 아닌가 싶은데, 저는 귀주가 과거로 가 다해를 구해내고 본인 또한 살 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장르가 구원 로맨스인데, 어느 한 명이 죽으면 이건 구원이 아니잖아요. 이 드라마는 인물들의 '치유'가 중심이기에 새드엔딩으론 가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 각 인물들의 변화가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는데, 어제는 형태가 일홍의 지시를 따르지 않는 거 보고 너무 좋았어요. 사기단 중 가장 순해 보이지만 그래도 일홍의 지시라면 무조건 행했는데, 어젠 일홍의 소리침에도 다해를 잡지 않고 오히려 많은 도움을 줘서 감동 받았네요~!!

방영을 시작하자마자 넷플릭스

top 1을 기록한 드라마죠

JTBC에서 5월 4일 첫 방영을 시작한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입니다

초능력을 가진 남자와 운영의 여자가

만나는 판타지 로맨스라고 하는데요

첫 방영부터 3.3%로 나쁘지 않은 출발을 했는데

넷플릭스에서 바로 1위를 찍었네요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이라는

제목이 굉장히 독특했는데요

요즘 많이 나오는 웹툰 원작의 드라마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런데 찾아보니 원작이 따로 없는

오리지널 순수 창작 드라마라고 하네요

먼저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의

인물관계도입니다

초능력을 가진 복패밀리와

여주인공 도다해의 가족 찜질방 패밀리로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복패밀리는

남자 주인공 복귀주와 엄마 복만흠,

아빠 엄순구, 귀주의 누나 복동희,

귀주의 딸 복이나예요

찜질방 패밀리는 여자 주인공 도다해와

다해의 엄마 백일홍, 다해의 여동생 그레이스,

다해의 삼촌 노형태입니다

찜질방 패밀리의 가족 소개에는

물음표가 있어서 아직 진짜 가족인지에

대한 정보는 확실하지 않은 것 같아요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출연진

복 패밀리 등장인물

도다해

천우희

다해의 실제 모친은 어릴 때 다른 남자와 새 삶을 찾아 떠났고 부친은 다해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다고 해요

열일곱에 혼자가 된 뒤에도 불행이 끝나질 않고 학교에 화재가 발생해 선생님과 친구들을 모두 잃었어요

혼자만 살아남았다는 죄책감에 괴로웠지만 버티고 살아온 이유는 다해가 불길속에 있을 때 꺼내준 사람 때문이라고 해요

 
 

복귀주

장기용

30대 중반

행복했던 시간으로 타임슬립이 가능한 초능력자로 과거로 돌아갈 순 있지만 과거를 바꿀수는 없다고 하네요

딸이 태어난 시간 근처 고등학교에 불이 나서 어린 학생들이 목숨을 잃었고 그날로 수없이 돌아갔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해요

딸의 생일에 아내를 잃고 더이상 행복하지 않다는 생각에 능력도 잃어버린 복귀주

그러던 중 도다해를 만나게 되고 특별한 기운을 느끼게 됩니다.

 

복만흠

고두심

60대

복귀주의 모친이자 복씨 가문의 실세예요

예지몽을 가진 능력자지만 불면증으로 잠을 못 잔다고 해요

꿈에서 귀주의 결혼 이후의 미래가 전혀 보이지 않아 반대를 했는데 아이가 생기는 바람에 집에 들였다고 해요

며느리가 세상을 떠나기 전에도 예지몽이 나타나지 않았고 그 후 불면증이 생겨 능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간혹 꿈을 꾸어도 암흑만 보여 미래를 예측하지 못한다고 해요

복동희

수현

42세

귀주의 누나로 비행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비만이라 하늘을 날지 못한다고 해요

모델로 활동했던 20대 이후 몸이 무거워져 날지도 못하고 남자들도 계속 떠나갔다고 합니다

잃어버린 능력과 자아를 찾기 위해 365일 다이어트 중인데 귀주의 헬스장에서 과자 봉지나 부스럭거리고 있으니 쉽지 않은 상황

복씨 집안의 능력을 이어받을 후손을 낳아주면 500억 건물을 준다는 얘기에 다시 마음을 다잡습니다

 

복이나

박소이

14세

귀주의 딸로 복씨 집안 대대로 유전되는 초능력이 중학생이 될 때까지 나타나지 않아 할머니의 애를 태운다고 해요

 
 

엄순구

오만석

61세

데릴사위로 복씨 집안의 외동딸 복만흠과 결혼 했어요

복씨 집안을 비밀을 지키기 위해 외부와 단절된 채 아내의 그림자로 묵묵히 살아왔다고 해요

타인을 돌보는걸로 행복을 느끼는 타입으로 다해에게 동질감을 느껴 따뜻한 시아버지가 되어주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찜질방 가족 인물정보

백일홍

김금순

58세

오갈 데 없는 다해를 가족으로 맞아주었어요

찜질방에서 때밀이와 맥반석 계란을 팔며 소박하게 살지만 전과가 있는걸로 보여 수상한 아줌마예요

 
 

그레이스

류아벨

28세

다해에게 언니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다해보다 나이도 많고 본명도 숨기고 있다고 해요

아직 어떤 인물인지는 더 지켜봐야겠네요

노형태

최광록

40세

인상이 굉장히 험학하지만 섬세한 감수성의 소유자라고 해요

지금까지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의 등장인물과 출연진 정보를 알아봤어요

연기력이 좋은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고 독특한 스토리로 앞으로가 기대 되는데요

1화에서는 복귀주와 도다해의 운명적인 만남이 사실은 운명을 가장한 접근이라는 사실이 드러났어요

복만흠도 도다해가 집안을 구할 구원자로 믿으며 사기에 걸려들기 시작했어요

찜질방 패밀리의 사기가 성공할지 아니면 진짜 도다해가 복씨집안의 구원자가 될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겠네요

#히어로는아닙니다만 #히어로는아닙니다만출연진 #히어로는아닙니다만등장인물 #히어로는아닙니다만원작